HOME 마이인빌 메일 고객센터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채석포 기행 채석포꽃게와 대하마을

안녕하십니까? 태안 채석포꽃게와대하마을 운영위원장 입니다.

먼저 우리 마을을 찾아주신 네티즌 여러분께 진심으로 환영의 메시지를 보냅니다.

운영위원장님사진

우리 체석포꽃게와대하마을은 충청남도 태안군에 위치한 아담한 어촌마을이며, 60여 가구의 주민들은 거의 모두가 어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의 대부분이 서해안의 태안해안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어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있으며, 특히 서해안 중에서도 가장 청정한(?) 바다를 끼고 있습니다.
우리마을의 특산물은 꽃게와 대하, 붕장어, 우럭, 광어, 간재미, 도다리, 쭈꾸미 등 각종 수산물입니다. 이곳의 특산물은 모두 자연산이며 잡히는 양 또한 풍부하여 매년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 인근에는 흰 백사장이 장관을 이루는 연포해수욕장과 원안해수욕장이 인접하여 있으며, 해마다 6월이면 안흥외항에서는 전국낚시대회를 개최하고 있어 네티즌 여러분의 서해안 여행에는 손색이 없을 겁니다.
우리 채석포꽃게와대하마을은 2004년도에 행정자치부가 지원하는 정보화마을로 선정되었습니다. 이제 우리 마을도 정보화의 출발선에 서있습니다.
시작은 보잘 것 없지만 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더욱 더 노력할 것입니다.믿고 채석포꽃게와대하마을을 방문해 주십시오.
해수욕도 하시고, 담백한 꽃게와 대하도 맛보시고, 지는 서해안이 낙조를 감상하면서 몸과 마음에 쌓여 있는 근심과 걱정은 모두 떨쳐버리십시오. 여러분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감사합니다.

태안 채석포꽃게와 대하마을 운영위원장 이 기 난